본문바로가기

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 가이드 | facebook twitter




HOME  커뮤니티 > 활동사진

활동사진

2019 서초구청소년연합축제 '가지각색'으로 초대합니다!

19.06.05

안녕하세요~ 드림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지난 5월 25일 반포한강공원에서 열린 2019 서초구청소년연합축제 '가지각색'에 다녀왔습니다! 동덕여자고등학교 청소년동아리 '인권사랑반'과 연계해 부스활동을 진행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만나볼까요?

 

 

이번 축제에는 성별, 나이와 관계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팽이&뱃지 만들기, 마음 충전 상담 버스, 가족 소통퀴즈, 캐리커쳐까지! 다양한 활동이 가득했습니다.

동덕여자고등학교 '인권사랑반'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에게 엽서 쓰기, 나만의 캔들 만들기 활동으로 서초구 지역주민을 만났는데요!

 

 

참여자들이 쓴 엽서에는 '위안부 할머니에 대해 들어본 내용이 많았는데 이렇게 기회가 되어 엽서를 쓰게 되었어요. 오래오래 잊지 않겠습니다. 항상 밝은 미소로 건강하세요!', '이렇게 편지를 쓰고 나눔의 집에 보내는 일을 하게 되어 뜻깊어요. 작년에 친구들과 함께 수요 집회에 갔었는데 그게 아직도 기억에 남아요. 잊지 않겠습니다.' 등과 같은 내용이 있었습니다. 축제에 오신 분들이 잠깐이나마 역사적 사건을 떠올려보고, 오래오래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담아 엽서는 인권사랑반 청소년이 직접 나눔의 집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매년 8월 14일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이라고 합니다. 다가오는 여름, 이 날만큼은 역사적 의미를 떠올려보고,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이유를 되새기는 것은 어떨까요?

 

 

또한 캔들 만들기 활동에서는 각자 좋아하는 동물, 과일, 히어로 영화에 나오는 주인공을 만들어 가기도 했답니다^.^ 재료 색깔 중 흰 색이 가장 먼저 떨어졌는데, 그래서 노란색 토끼도 나오고 파란색 곰도 나올 수 있었어요! 청소년들이 더 다양한 상상을 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모양이 마음에 들게 나오지 않아 속상해하는 청소년도 있었지만, 다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특징이 존중받아야 하는 것 아닐까요?

 

 

 

축제 폐회식을 마친 후 마지막 단체사진까지! 맑은 날씨만큼 함께해서 더욱 즐거웠던 날이었습니다.

다음에는 어떤 인권 활동으로 청소년 여러분들을 만나게 될지 기대해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