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활동사진/영상


[교육팀] 이룸스쿨 1학기 준비기간 이야기

교육팀 2021-03-30 조회수 483

 



32일 화요일

긴긴 겨울방학을 보내고 서울형대안교육기관 이룸스쿨이 드디어 개학을 하여 준비기간을 맞이했습니다.

준비기간은 함께 어울리며 서로를 알아가고, 건강한 학교 문화를 만들고 준비하는 기간으로, 3월 한 달간(4주) 운영이 됩니다

학생들은 학교에 출석하여 이번 학기 함께 하는 친구들은 어떤 친구인지, 우리들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지, 1학기에는 어떤 배움을 하며 성장을 할지 끊임없이 이야기를 나누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룸학교의 특징, '민주적인 소통방식을 통해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한다' 를 실천하기 위해 

준비기간 동안 진행되는 다양한 기본교육, 회의, /외부 체험 등을 학생들이 직접 계획하고 진행하였습니다. 

어떤 활동들이 있었는지 살짝 살펴볼까요~?

 




 

성, 안전, 소통을 주제로 하는 기본 교육, 공동체놀이, 계획세우기, 실천하기, 수업에 대한 생각나눔, 여행주간까지!

코로나 상황에서도 열심히 방역수칙을 지켜가며 우리에게 필요한 것, 하고 싶은 것들을 알차게 해냈던 시간이었습니다. 

참 즐거워보이지 않나요!!


3월 준비기간은 이제 마무리가 되었고, 4월부터는 1학기가 시작이 되어 학생들이 직접 만든 시간표대로 수업과 학사가 운영이 됩니다.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애쓰고 있는 우리 이룸학교 학생들의 1학기, 모두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이팅!